LX하우시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LX하우시스가 4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킨텍스)’에 참가, 봄철 이사·혼수·신학기 성수기 인테리어 리모델링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코리아빌드위크’는 1986년 시작된 ‘경향하우징페어’가 2019년부터 명칭을 변경하고 39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대표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다. 올해엔 약 950개 관련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LX하우시스는 LX Z:IN(LX지인) 창호·중문·바닥재·벽장재·키친·단열재(인테리어용) 등 인기 제품을 전시한 모델하우
부산영상위원회, 2026년 뉴미디어 콘텐츠·장편다큐멘터리 지원사업 공고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강성규)가 부산 지역의 우수 영상콘텐츠 발굴과 제작 활성화를 위해 ‘2026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과 ‘2026 부산 장편다큐멘터리 단계별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급변하는 OTT·뉴미디어 시장 환경에 대응해 부산의 우수한 드라마 기반 영상콘텐츠를 다양한 포맷으로 발굴하고자 지난해부터 시리즈, 숏폼 등 지원 포맷을 대폭 확대해 운영해왔다. 올해 역시 부산제작사가 제작하는 다양한 포맷의 영상콘텐츠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최소
한국폴리텍대학은 전국 39개 캠퍼스에서 총 9,769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기술교육을 통해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다양한 세대의 재도전과 취업 성과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산업설비과를 졸업하고 삼양식품 원주공장에 취업 해 생산설비 안전 점검을 하고 있는 이동호씨(왼쪽), 한국폴리텍대학 구미캠퍼스 AI전자과를 졸업하고 LS전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세종씨 (오른쪽)
미용실에서 함께 일하던 두 청년은 폴리텍대학에서 배운 기술로 대기업과 공직에 합격하며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 원솔(29) 씨와 최세종(27) 씨는 구미캠퍼스 인공지능(AI) 전자과 2년제 학위과정에 입학해 전공 지식을 쌓았다. 비전공자였던 원 씨는 정보처리기능사와 산업안전산업기사 등을 취득해 지역인재 9급 공무원(방송·통신 직렬)에 합격했고, 최 씨는 학업과 학생회 활동을 병행하며 LS전선 등 다수 기업에 최종 합격해 현재 LS전선에서 근무하고 있다.
기술교육의 성과는 중장년 재도전자에게도 이어졌다. 환경안전관리 분야에서 10여 년간 일한 이동호(39) 씨는 춘천캠퍼스 산업설비과에 입학해 2년 만에 에너지관리기능장을 비롯해 공조냉동기계기사·위험물산업기사 등 9개의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했다. 그는 현재 삼양식품 원주공장에서 핵심 설비를 담당하고 있다.
이 같은 사례는 폴리텍대학의 성과 지표로도 확인된다. 2025년 대학정보공시에 따르면 폴리텍대학 취업률은 77.9%, 취업 후 3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비율을 뜻하는 1차 유지취업률은 92.4%에 달한다. 다양한 배경의 학습자가 산업 현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철수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졸업식에서 “여러분이 익힌 기술과 열정은 급변하는 AI 시대와 산업 현장 변화를 이끄는 힘이 될 것”이라며 “기술에 대한 자부심으로 당당히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성남캠퍼스 학위수여식에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학부모 등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 출발을 축하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은 3월 중순까지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학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