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산업 반등 초입에서 길을 묻다… 메쎄이상 ‘2026 코리아빌드위크’ 킨텍스서 개막
건설시장은 수주·인허가·착공 등 선행지표 부진의 영향이 시차를 두고 이어지며, 상방 요인보다 하방 리스크가 우세한 환경이 지속되고 있다.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은 이러한 여건 속에서 2026년 건설 경기의 반등 폭이 2% 전후에 머물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선행지표인 수주가 2026년 4% 상승하며 점진적인 회복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국내 건축·건설 산업의 현재와 향후 방향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대형 산업 전시회가 개막했다.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인 ‘2026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가
부산영상위원회, 2026년 뉴미디어 콘텐츠·장편다큐멘터리 지원사업 공고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강성규)가 부산 지역의 우수 영상콘텐츠 발굴과 제작 활성화를 위해 ‘2026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과 ‘2026 부산 장편다큐멘터리 단계별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급변하는 OTT·뉴미디어 시장 환경에 대응해 부산의 우수한 드라마 기반 영상콘텐츠를 다양한 포맷으로 발굴하고자 지난해부터 시리즈, 숏폼 등 지원 포맷을 대폭 확대해 운영해왔다. 올해 역시 부산제작사가 제작하는 다양한 포맷의 영상콘텐츠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최소
구로구가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입학 준비를 돕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홍보 포스터.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10월 31일 오전 9시 50분부터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프로그램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가 겪는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학 전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미리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방송은 구로구청방송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40분간 진행된다. 자유학기제 운영 방식, 교과목 구성, 성적 평가 방법 등 실질적인 중학교 생활 전반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는 고척중학교 남연호 진로교사와 구일중학교 황정희 진로교사가 맡아,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한다. 생방송 중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시청자가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방송 종료 후에는 2026년 2월 28일까지 녹화본 시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진로진학팀(02-860-2889)에 문의하거나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