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LX하우시스가 4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킨텍스)’에 참가, 봄철 이사·혼수·신학기 성수기 인테리어 리모델링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코리아빌드위크’는 1986년 시작된 ‘경향하우징페어’가 2019년부터 명칭을 변경하고 39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대표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다. 올해엔 약 950개 관련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LX하우시스는 LX Z:IN(LX지인) 창호·중문·바닥재·벽장재·키친·단열재(인테리어용) 등 인기 제품을 전시한 모델하우
부산영상위원회, 2026년 뉴미디어 콘텐츠·장편다큐멘터리 지원사업 공고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강성규)가 부산 지역의 우수 영상콘텐츠 발굴과 제작 활성화를 위해 ‘2026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과 ‘2026 부산 장편다큐멘터리 단계별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급변하는 OTT·뉴미디어 시장 환경에 대응해 부산의 우수한 드라마 기반 영상콘텐츠를 다양한 포맷으로 발굴하고자 지난해부터 시리즈, 숏폼 등 지원 포맷을 대폭 확대해 운영해왔다. 올해 역시 부산제작사가 제작하는 다양한 포맷의 영상콘텐츠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최소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11월 1일(토) 김포함상공원 및 대명항에서 `2025 김포 해병대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김포시, 해병대 상륙작전 담은 새로운 축제 연다...2025 김포 해병대 문화축제 개최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를 맞는 김포 해병대 문화축제는 접경지와 군사지역이 다수인 김포의 특색을 살려 문화로 풀어낸 브랜딩의 결과로, 접경지 인식 전환에 기여하고 안보 관광의 또 다른 가능성을 풀어낸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 첫선을 보였던 김포 해병대 문화축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시민과 해병대가 함께 하는 체험형 축제를 주제로 `해병대 상륙작전 시연 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해병대 상륙작전 시연 행사`다. KAAV(한국형 상륙돌격장갑차)와 헬기까지 동원되는 이번 시연은 시민들에게 평소에는 보기 힘든 볼거리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별히 시연에 사용된 KAAV 장갑차를 일반 시민들이 직접 탑승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 해병대의 강인한 기동력을 몸소 느낄 수 있다는 것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행사는 11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되며, 김포함상공원 일원에서 11시부터 해병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부스들이 운영된다. 주요 체험 콘텐츠로는 사격 체험, 군번줄·팔각모 만들기 체험, 전투식량 군대 먹거리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해병대 위장 체험, 군복 군장 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장비 전시 및 탑승 체험 등 작년보다 훨씬 풍성해진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누구나 해병대 문화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해병대 특유의 강인한 이미지를 살린 `강철근육 선발대회`와 일반시민과 해병대원들이 함께 하는 `노래자랑` 등 다양한 공연 및 무대 이벤트가 준비돼 시민과 해병대가 하나 돼 화합하는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이번 축제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대명항 주변 상권과 연계한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 축제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대명항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쿠폰을 발행해, 축제 관람뿐 아니라 주변 식당 및 상가를 이용하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 김포 해병대 문화축제는 보고 즐기는 것을 넘어, 시민들이 직접 해병대 문화를 경험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체험형·참여형 축제로 새롭게 나아갔다"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방문해 해병대의 멋진 모습과 짜릿한 체험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