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의 관계 맺기, 하이퍼커넥트 아자르가 제안하는 Z세대식 소통 방식
하이퍼커넥트가 2026년 Z세대의 소통 방식 변화를 전망했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많은 사람과의 복잡한 연결보다 자신의 페이스에 맞는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이 선호되고 있다. 관계 맺기에 대한 선택권과 감정적 안정이 중요해졌고, 인위적인 연결은 오히려 피로로 인식된다. 사회 전반의 변화를 짚은 ‘트렌드 코리아 2026’은 이러한 흐름을 감정과 기분이 선택의 기준이 되는 ‘필코노미(Feelconomy)’의 확장으로 설명했다. 기술이 일상과 연결을 빠르게 효율화할수록 정서적 만족과 감정 에너지의 균형이 중시된다는 분석이다. 연
GS샵, 1등 브랜드 ‘코어 어센틱’ 잡화까지 확장… 토탈 패션 브랜드로 키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채널 GS샵이 자체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CHOR AUTHENTIC)’ 카테고리를 의류에서 슈즈, 가방 등 잡화까지 확장하며 토탈 패션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2024년 GS샵이 론칭한 코어 어센틱은 ‘절제된 것이 가장 아름답다’는 철학하에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심플한 라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강조한 자체 패션 브랜드다. ‘코어로 완성되는 올코디네이션 룩킹’ 콘셉트로 차별화에 성공한 결과, 코어 어센틱은 2025년 전년 대비 17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누적 주문액 950억원을 달
파주시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5일부터 독감과 코로나19 동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며 겨울철 감염병 확산에 대비한다.
5. 파주시,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독감 · 코로나19 동시 예방접종 실시.파주시는 고위험군 건강 보호와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독감(인플루엔자)과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와 임신부를 대상으로 한 접종은 이미 9월 중순부터 진행됐다.
65세 이상 어르신은 독감과 코로나19 백신을 같은 날 접종할 수 있으며, 접종 일정은 ▲75세 이상 10월 15일 ▲70~74세 10월 20일 ▲65~69세 10월 22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은 65세 이상 어르신뿐 아니라 생후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와 감염 취약 시설 입소자까지 대상이며, 접종 기간은 내년 4월 30일까지다.
접종은 가까운 지정 의료기관에서 가능하며, 방문 전 전화로 백신 보유 여부를 확인하고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지정 의료기관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주보건소 이한상 소장은 “예방접종은 감염병의 중증 진행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독감과 코로나19 백신을 동시에 접종할 수 있으므로 겨울철을 대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