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계양구, 노인일자리 `계양가배랑` 푸드트럭 오픈
  • 우진원 기자
  • 등록 2025-09-22 18:54:19
기사수정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9일 어르신 일자리 사업인 `계양가배랑` 푸드트럭 오픈 기념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계양구, 노인일자리 `계양가배랑` 푸드트럭 오픈

`계양가배랑`은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사업단이다.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넓히고 안정적인 소득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디저트 제과제빵` 교육과정을 수료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고품질의 제과·음료를 판매한다. 지난해 병방동경로당 이전으로 생긴 유휴공간을 디저트 공방으로 조성해, 어르신들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보금자리로 활용하고 있다.

 

이날 푸드트럭 오픈 행사는 구청 남측광장에서 열린 `금요 농산물 직거래장터`와 연계해 진행됐다. 많은 주민들이 어르신들의 힘찬 출발을 함께 응원하며 따뜻한 격려를 보냈다.

 

푸드트럭에서는 스콘, 휘낭시에, 쿠키 등 다양한 제과류와 허브티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앞으로는 `계양아라온 푸드트럭 존`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지역 축제와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구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윤환 구청장은 "이번 계양가배랑 푸드트럭 개소는 어르신들께는 사회와 소통하며 자존감을 높이는 기회를, 구민들께는 정성이 담긴 맛있는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행복을 드릴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재능과 열정이 빛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