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김용석 위원장이 10일 2층 전기버스 제작 현장을 찾아 출고·품질·AS 체계를 점검하며 혼잡도가 높은 광역버스 노선에 2층 전기버스를 적극 도입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층 전기버스 (기사의 특정내용과 무관함)
김용석 위원장은 이 날 2층 전기버스 제작사를 방문해 생산 현황과 출고 일정, 품질 관리 및 A/S 관련 조치 사항을 직접 확인했다.
대광위는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심화되는 출퇴근 교통 혼잡을 해소하기 위한 핵심 대책으로 2층 전기버스 공급 확대를 추진하고 있으며, 현장 점검 역시 보급 속도를 높이기 위한 일환이다.
현장에서 김 위원장은 “2층 전기버스는 수송력을 크게 높여, 도심 혼잡 문제를 완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대안”이라며 제작사에 금년 및 내년 보급 물량 총 100대가 계획대로 공급될 수 있도록 생산과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차량 품질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철저한 품질 관리와 신속한 AS 기반 마련에 적극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대광위는 2층 전기버스 도입이 출퇴근시간대 만차 운행으로 인한 대기시간을 줄이고, 도심 혼잡을 가중하지 않으면서 광역버스의 수송 능력을 대폭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 위원장은 “혼잡도가 높은 광역버스 노선에 2층 전기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 도입할 필요가 있다”며 “지자체·운송사업자의 수요에 맞춘 보급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