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 참가
현대차그룹이 ‘월드 하이드로젠 엑스포 2025(World Hydrogen Expo 2025, 이하 WHE 2025)’에 참가해 수소 기술을 소개하고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글로벌 수소 리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WHE 2025는 2020년부터 개최해 온 국내 대표 수소 산업 전시회 ‘H2 MEET’와 지난해 수소의 날(11월 2일) 기간 중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국제 콘퍼런스를 통합해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수소 산업 박람회다. ‘Hydrogen Pioneers: Innovate, Unite, and Accelera
여주시가 가남읍 주민들의 오랜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수요응답형 교통수단 ‘똑버스’를 개통했다.
여주시, 가남읍 똑버스(DRT) 개통식 개최.
여주시는 개통식이 10월 10일 가남 태평문화공원에서 열렸으며, 이충우 여주시장과 박두형 여주시의회의장 등 주요 내빈과 시민들이 참석해 시범사업 시작을 축하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 순서는 똑버스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테이프커팅식, 증정식 등으로 진행됐다.
운수사 대원고속은 이날 가남읍 똑버스 1호 탑승자를 대상으로 10만 원 상당의 교통카드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대원고속은 지난 9월 추석에도 여주시에 500만 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여주시는 이번 똑버스 개통을 통해 늦은 귀가 학생과 학부모의 교통 부담을 완화하고, 읍내 상권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는 등 생활 교통 환경 전반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똑버스 개통으로 가남읍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해소되고, 지역상권과 경제가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