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천시, 2025년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지원사업 추가 공고
  • 우진원 기자
  • 등록 2025-10-10 17:43:24
기사수정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대기환경 개선과 사업장의 환경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2025년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지원사업`을 확대 지원한다.

 

포천시, 2025년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지원사업 추가 공고

이번 사업은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사물인터넷(IoT) 측정기기 부착 기한 연장에 맞춰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포천시에 소재한 중소기업 중 2022년 5월 3일 이전 가동개시 신고를 완료했으나 아직 측정기기를 부착하지 못한 사업장이다.

 

지원 내용은 방지시설에 필요한 사물인터넷 측정기기 1세트 설치며, 설치 비용의 60%는 국비와 지방비로 지원한다. 기업의 자부담률은 기존 10%에서 40%로 상향 조정됐다.

 

신청 접수는 2025년 10월 15일부터 28일까지이며, 네이버 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포천시 누리집이나 대진테크노파크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고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포천시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내 대기질 개선과 함께 기업의 환경 관리 수준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명식 환경지도과장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해 방지시설 가동 여부와 오염물질 배출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포천시 환경지도과 또는 경기대진테크노파크로 문의하면 된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